한 가지 분명한 것.

여러분 제발 선동이라고 하지 마세요.




법은 권리 위에 잠자는 자를 보호하지 않는다.




그러니, 지금 싸워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 스탈린 뺨치는 대인배 정부마지막까지 당신을 개무시할 것이다.




P.S.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데, 지금과 같이 우리의 검역주권이 넘어간 시기에 차분하자는 사람들은 도대체 뭘 하자는 건지 모르겠다.
지금 사태가 광우병 하나 때문에 이리 되었다고 생각하는 건가?

그리고 광우병 말고도 시민들의 의견을 개무시하는 상황이 널리고 널렸다. 광우병이 심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심각한 것들을 부각시켜 이번 정부를 혼내줬으면 한다. 선전선동은 악이 아니다! 모든 것은 당신의 권리를 위해서. 당신이 신민이 아님을 저 악당들에게 당당히 보여줘라.

P.S.2
어느 누군가는 이런 글을 보고 나더러 좌빨이라고 할 게다. 근데 내가 지지하는 정당은 자유선진당일수도 있는데 어쩌지?

by Executrix | 2008/05/06 20:56 | 정치 | 트랙백 | 덧글(10)

트랙백 주소 : http://executrix.egloos.com/tb/167839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flechette at 2008/05/07 01:57
동감합니다. 상대가 대화할 의사가 전혀 없는데 차분해져봐야 이쪽만 바보가 될 뿐이지요.
Commented by 루아™ at 2008/05/07 08:39
목적이 수단을 정당화시키지 않는다는 말은 기억하셨으면 좋겠군요.
Commented by 박민성 at 2008/05/07 10:38
선전선동은 악이 아니다.
따라서 선전선동에 넘어간건 죄가 아니다.
하지만 선동에 넘어간 사람들은 자신이 선동에 넘어갔다는 평가는 거부한다.
자신은 선동당한게 아니라 자발적인 의지로 움직였다고 말한다.
'선동에 의해서' 자발적으로 움직였는데
선동에 의해서 그렇게 되었다는 부분은 애써 무시하고 싶어한다.
어째서일까? 선동은 나쁜의미로 쓰이고 있어서?
아니면 그들 스스로도 선동 자체가 악한거라고 생각하고, 선동당한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걸까?
Commented by 민들레 at 2008/05/07 10:47
선동하지마라고 하는 것은 2MB정부의 인식의 차이이다
선동은 기본적으로 우리 자신의 분노의 표현 방식이다
분노하지 않는데 어떻게 바꿀 것인가
우리는 우리의 건강권과 검역주권에 관해서 당연히 분노해야하며 선동의 또 다른 표현 방식인 촛불집회라는 것이다
분명 알아야할 것은 우리의 뜨거운 분노가 검역주권과 건강권을 지킬 수 있는 방식이며 국민의 목소리이자 요구 사항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Commented by peccatum at 2008/05/07 12:12
이회창 같은 빨갱이를 지지하시다니 좌빨이시군요, 우왕ㅋ굳ㅋ

박근혜 지지하는 TK 새끼들도 다 빨갱이로 전향했습니다~
Commented by 짙푸른 at 2008/05/07 12:20
"악당" "스탈린" "싸운다" 라...

급한 상황일수록 차분하게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불은 불로 끌 수 없습니다.
Commented by 건전유성 at 2008/05/07 12:43
딴 얘기지만 불을 끄기 위해 불을 지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맞불이라는 거죠.
Commented by Executrix at 2008/05/07 15:21
flechette // 그렇습니다. 전 이번 같은 경우 탄핵은 시키지 못하더라도 초장부터 이명박 정부를 있는 대로 밟아 민심이 자기 편이 아님을 깨닫게 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루아™ // 그건 당위고,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 수단이 불법적인 것도, 근거가 없는 것도 아니지요. 저는 최후의 수단으로서의 저항권에 적극 찬동하는 입장입니다.

박민성 // 박민성님도 누군가의 선전선동에 의해 그렇게 생각을 하고 계실 거고, 여기까지 와서 선전선동을 하고 계시네요.

민들레 // 광우병 및 검역주권 말고도 당장 들고일어나지 않으면 안 되는 일들이 너무 많이 깔려 있죠.

peccatum // 이명박집단만 빼고 좌빨로 대동단결! 누가 이명박 깐다고 좌빨이라 하면 나는 자유선진당 당원이다라고 외쳐주세요!(이번만큼은 그 할배당이 고맙네요)

짙푸른 // 이 정도 비난은 약과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대화를 제의한다면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라도 차분해야 하는데, 그쪽에서 대화를 거부한다면(특히 그쪽이 권력을 쥐고 있는 상황에서) 차분함은 오히려 피해를 불러올 뿐입니다. 이쪽에 팩트가 없는 것도 아니고.

건전유성 // 그렇습니다. 그쪽이 한사코 억지주장을 굽히지 않는 한 시민들이 직접 이명박의 폭주트럭에 제동을 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Commented by 짙푸른 at 2008/05/07 15:47
시위를 그만두고 탁상공론을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문제는 좌로 가건 우로 가건 밖으로 나가건 안에 남건 머리만큼은 차가워야 한다는 겁니다. 정치적 운동이 유일무이의 선택지도 아니거니와, 상대방이 이성을 잃었다고 이쪽까지 감정적으로 나가는건 자살골입니다. 목소리 크다고 이기는게 아니고, 함부로 악이나 선 운운하는 이원론은 아군도 적으로 돌리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Commented by Executrix at 2008/05/11 21:33
짙푸른 // 머리가 차가워야 하는 건 당연한 일이죠. 지금도 제 작은 머릿속에선 어떤 방식이 2MB의 뻘짓을 차단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고 피해가 적을지 계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정치적 운동 말고 그 어떤 행동이 현 정부의 행동을 차단하는 데 가장 효과가 강력한지 아무런 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건 분명히 악입니다. 시민들의 의견수렴 따위는 눈곱만큼도 없었던 거야 차치하고서라도, 시민들의 의견과 염려를 깡그리 무시하면서까지 바라는 바를 관철시키는 행동이 악이 아니면 뭐란 말입니까? 당장 미국소 수입하지 않으면 나라가 망하는 식의 절박한 상황도 아니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